가족예배 중 묵상한 창세기 31~33장에 나타난 야곱을 통해...큰 담대함과 타산지석의 교훈을 받았다.
외삼촌 라반의 집을 떠나라하는 하나님의 계시 앞에...
집에 다다라 형 에서와 만나기 직전에...
야곱의 자신의 생각을 대입시켜, 하나님의 계획을 어지럽게 만들어 하나님이 직접 간섭할 수밖에 없도록 했다.
하나님께서 가라했을 때... 모든 환경은 이미 열린 것이었다.
하나님의 언약 앞에 그저 담대했으면 되는 것이었다.
외삼촌에게 이제 때가 되어 하나님의 뜻을 따라 떠나겠다고 했으면 되었고, 형 에서를 만나 지난 날을 사죄하고 다시금 충성스러운 동생으로 다짐하면 되는 것이었다.

그런 감동 앞에 담대히 행했으면 하나님은 라반의 꿈 속에 나타날 필요도 없고, 야곱의 식솔들과 하인들은 떼를 나누는 수고로움도 없어도 되고...여러 사람 피곤하게 할 필요도 없었으리라.

오늘 나는 그렇다. 큰 일을 끝냈는데... 이건 이미 3년 전에 끝났었어도 되는 일이었으리라.
내 스스로 그어놓은 한계.... 아마 안될거야...그러다 큰 일 날거야...
하나님은 인내하셨고 도우셨다.
오늘 오전 그 모든 일들이 일사천리로 진행되면서, 마음 졸였던 지난 몇 일, 몇 주, 몇 년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고 만에 하나 있을지도 모를 불안함이 순간순간 나의 사고를 가로 막았다.

번잡함과 번거로움으로 이어지는 내 사고는 순전한 불신앙이었다.

오늘을 지나며, 모든 일 가운데 역사하신 하나님 앞에 드는 생각은 죄송함과 송구스러움이다.
그럼에도 인내하고, 혹여나 잘못될까 염려하신 나의 주님 앞에
오늘 나는 그저 고개를 숙일 뿐이다.
내 삶에 은혜가 없다면...나는 아무 것도 아님을 다시 고백한다.

나의 주 나의 하나님
오직 주만이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나로 더욱 겸손히 서게 하시고,
당신의 말씀 앞에 온전하게 하소서. 할렐루야
Posted by 다울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