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회원관리 참 편리하게 한다.
아들이 자기 네이트온에 유일하게 등록되어 있는 쌤이랑 대화하려고 오랜만에 로그인하려고 했더만 3개월 넘었다고 실명인증하란다.

본인명의 휴대폰...이건 없다. 아직 초딩이라...
등록된 휴대폰...휴대폰이 없으니 회원정보에 휴대폰 등록 안했다...
공인인증서...초딩이 인터넷뱅킹할 일 있나? 주식거래 할 일 있나? 그래서 이거두 없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 메일 날렸다.
그랬더니... 아래의 답변을 메일로 보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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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신분증 접수
 
신분증을 복사하여 팩스로 보내주시거나 스캔 또는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미성년자 :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재학증명서, 여권, 국가공인자격증, 청소년증 중 한 가지
 
해당 신분증이 없다면 발행 후, 3개월이 지나지 않은 주민등록 등본이나 건강보험카드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등본 및 건강보험카드는 발급처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체를 촬영해 주셔야 하며 다른 가족의 정보는 가려주셔도 무관함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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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기반의 서비스 포탈이 참 별데서 깐깐하게도 한다.
회원가입할 때 14세 미안 부모동의는 실제 부모인지 어찌 아나? 가족관계 확인하나?

가입은 열라 대충...누구나 쉽게 하게 해놓고, 중간에 실명인증은 전혀 소비자 중심, 고객중심, 대상에 대한 프로파일링 없이 자기들 중심으로만 서비스 정책을 시행하는.... 에이...

상담원은 연신 미안하다고 한다.
미안하면 안미안하도록 대안을 제시해야지.. 앵무새처럼 위의 서류들을 보내달란다.
머리에 총 맞았냐? 저거 보내고 있게....
우리 아들한테 미안하지만,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개선되기 전까지 개겨볼란다.
그리고 나도 억울하고, 소비자 권리를 찾고자 이 게시물을 여기저기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게시판에 퍼 날를란다.

Posted by 다울의 꿈